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elect Language
Select Language
<제5회 궁중문화축전>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작성자 :커뮤니티관리자 등록일 : 2019.05.06 조회 : 531

2019년 4월 26일 금요일 밤 제5회 궁중문화축전 - 오늘 궁을 만나다! 개막제를 시작으로 4월 27일(토)부터 2019년 5월 5일(일)까지 9일간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에서 펼쳐진 <제5회 궁중문화축전>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궁중문화축전은 우리나라의 대표 문화유산인 궁궐에서 우리 궁궐을 더욱 깊이 보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함께 하는 축제인데요. 이번 <제5회 궁중문화축전>은 5대궁과 종묘에서 전통과 오늘, 예술과 기술, 공연과 체험이 한바탕 어우러지며 만남의 시간을 가지는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졌습니다!

궁중문화축전에서는 우리의 대표 문화유산인 궁궐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도와주는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2019년 제5회 궁중문화축전은 서포터즈‘궁둥이’를 모집해, 궁중문화축전 행사를 함께 만들어 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올해는 경희궁까지 포함해 서울의 5대궁에서 축전이 진행되었었는데요. 9일간 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 5대궁과 종묘에서 풍족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우리 궁궐의 의미와 가치를 바탕으로<경회루판타지'花龍之夢(화룡지몽)’ >, <달빛기행 in 축전>, <종묘제례악 야간공연>,<창경궁 양로연-가무별감>, <시간여행 그날, 고종>, <웃는 봄날의 연희-소춘대유희>, <어린이 궁중문화축전 아기씨들 납시오> 등, 궁궐 프로그램이 5대궁과 종묘에서 펼쳐졌습니다.

특히 비밀스러운 경복궁의 밤에 펼쳐지는 미디어를 이용한 퍼포먼스와 주변 경관을 활용한 조명, 그리고 연못을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들로 환상적인 체험인 <경회루판타지'花龍之夢(화룡지몽)’ >은정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궁궐을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재미난 활동 프로그램과 왕실 역사와 문화를 실제로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우리의 자랑스런 전통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와 공연 등 우리 궁궐을 더욱 깊이 보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2019년 <제5회 궁중문화축전>을 사랑해주신 시민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축전을 통해 보내주신 많은 격려와 성원이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문화유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궁과 전통문화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제6회 궁중문화축전>으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