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elect Language
Select Language
[공식포스터]오늘 궁을 만나다 - 2019년 제5회 궁중문화축전 공식 포스터를 공개합니다!
작성자 :커뮤니티관리자 등록일 : 2019.02.01 조회 : 3369







우리 궁궐을 더욱 깊이 보고 느낄 수 있는 궁중문화축전!
오늘, 올해 축전을 알리는 <2019년 제5회 궁중문화축전> 메인 포스터를 공개합니다!
이번 <2019년 제5회 궁중문화축전> 포스터는 2 종류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내외국인 남녀노소 다양한 관람객을 위해서입니다.
오른쪽, 궁궐에 더 익숙한 사람들을 위한 포스터는 5대궁과 종묘의 아름다운 전각들과 인물 캐릭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은 궁궐에 대해 아직 잘 모르지만 호기심을 갖고 있는 어린이와 외국인들을 위한 포스터로,
알록달록한 색의 전각들 실루엣을 통해 궁궐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 두 포스터 속에는 숨은그림찾기 놀이처럼 재미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1. <2019년 제5회 궁중문화축전>이 펼쳐지는 5대궁과 종묘!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문화유산이자, 궁중문화축전이 펼쳐지는 5대궁(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과 종묘의 대표 전각들을 바로 이 포스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스터 속 5대 궁궐과 종묘의 대표 전각들 찾아보셨나요?
경복궁의 흥례문과 경회루, 창덕궁의 부용정, 창경궁의 명정전, 덕수궁의 석조전, 경희궁의 숭정전, 종묘의 정전이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 문화유산인 5대 궁궐과 종묘 각각의 아름다움이 느껴집니다.


2. 숨어있는 인물들을 찾아라!

왼쪽 포스터에는 5대 궁궐과 종묘 사이사이에 그려져 있는 귀여운 인물 캐릭터들이 있다는 사실, 눈치 채셨나요?

종묘 정전 앞에 근엄하게 앉아 있는 임금님부터, 임금님 좌우에 종묘제례의 제관들,
덕수궁 석조전 앞에는 대한제국 의복을 입은 남녀와 군악대가 눈에 띕니다.
그 오른 편에 궁궐 행사 때 추는 춤인 궁중무와 탈춤, 사자춤을 추는 무용수들의 모습은 축전의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유생들이 임금님 접견, 경연을 했던 창경궁 앞에는 2명의 유생들이 보이네요. 경복궁 흥례문 앞에는 신나는 축전이 펼쳐지고 있네요.
산 모양의 무대구조물인 산대의 오른 쪽으로 축전을 알리는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사자춤이 한창입니다. 궁을 지키는 수문장도 보이네요!

그 외에도 흥례문 뒤의 왕세자와 세자빈 모습 등 다양한 인물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포스터 속 숨은 인물을 찾아보며 문화유산의 가치를 느껴보세요!



<2019년 제5회 궁중문화축전>
일시 : 2019년 4월 27일(토) ~ 5월 5일(일)
장소 :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

궁중문화축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궁중문화축전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궁중문화축전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이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oyalculturefestival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oyalculturefestival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