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식

보도자료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 10주년 기념상품 판매 시작(20240425)
작성자 : 안인영 작성일 : 2024-04-25 조회수 : 138

덕수궁 오얏꽃 굿즈 완판에 이은 신상 K-굿즈 출시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 10주년 기념상품 판매 시작

- 궁중문화축전 기간(4.27.~5.5.) 중 경복궁창경궁 K-헤리티지 마켓에서 선보여


궁중문화축전 상품 궁중문화축전 상품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궁중문화축전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신규 전통문화상품을 출시한다.

 

궁중문화축전은 아름다운 고궁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전통문화 활용 콘텐츠를 선보여온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제이다. 지난 2023년 궁중문화축전 때 첫 출시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두의 풍속도시리즈의 신규 품목과 더불어, 23품목의 다양한 문화상품이 준비된다.

 

모두의 풍속도시리즈는 궁중문화축전의 대국민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만들어진 캐릭터들을 활용한 문화상품이다.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모습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으며, 작년에 3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모두의 풍속도 캐릭터가 그려진 파우치, 키링, 스티커 등의 새로운 상품이 출시된다.

 

또한, 한국문화재재단은 올해 궁중문화축전의 그래픽 요소를 활용한 상품도 선보인다. 텀블러, 유리컵, 에코백 등 실용적인 상품군을 제작하였으며, 올해 궁중문화축전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상품에 어울리도록 디자인하였다.

 

이 외에도, 민화를 활용한 컵받침과 머그컵, 십장생을 활용한 소주잔과 가죽 참 장식, 댕기를 활용한 가방 등 우리의 문화유산을 느낄 수 있는 독창적인 궁중문화축전 10주년 기념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궁중문화축전 10주년 기념상품은 다양한 곳에서 구매 가능하다. 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은 북촌 코너갤러리 궁중문화축전 10주년 기념 전시(4.23~5.5.)’ 공간이다. 또한, 궁중문화축전 기간(4.27.~5.5.) 동안은 경복궁과 창경궁의 케이헤리티지(K-Heritage) 마켓에서도 판매된다. 궁중문화축전 종료 이후에는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인천국제공항 등 9곳의 사랑 문화상품관과 한국문화재재단 온라인 쇼핑몰(www.khmall.or.kr)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한국문화재재단은 올해 초 오얏꽃을 주제로 한 덕수궁 문화상품을 출시하여 사흘 만에 초도물량을 완판했으며, 수문장과 청룡을 활용한 문화상품을 연이어 출시하여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궁중문화축전 10주년 기념상품 판매를 통해 전통 문화상품에 대한 관심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문화재재단은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오는 517일 국가유산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범한다.